라이엇게임즈 코리아에서 개발자분(들)을 모십니다.
백엔드 개발자 채용 공고가 나가긴 했지만, 아무래도 “한국의 퍼블리싱 조직에서 뽑는 개발자가 하는 일이 뻔하지 않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 십분 공감합니다. 대부분의 글로벌 게임 회사의 국내 법인에서 개발이라고 하는 것들의 대부분이 퍼블리싱 용도의 웹 개발이 전부인 경우가 허다하니까요.
하지만 라이엇은 좀 다르지 않을까요?
네, 단언코 이야기하는데 라이엇 게임즈의 한국 개발팀은 다릅니다. 한국 개발팀에서는 한국에 특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게임을 직접 개발하지는 않지만,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필수 시스템들을 개발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한국의 법률 환경은 타 국가에 비해 보다 엄격한 규격 준수를 요구합니다. GDPR을 표방하는 유럽보다 더 강력한 규정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만의 PC방 문화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능하게 합니다. 물론 한글의 다양성은 플레이어간의 채팅에서 여타의 머신러닝조차도 떨게 만들죠.
한국 개발팀은 이와 같은 한국만의 특징을 글로벌 시스템과 통합될 수 있도록 관련된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글로벌 개발팀과 협력합니다. Microservice Architecture 기반의 서비스 개발을 지향하여 빠르고 유연한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WS 및 자체 IDC를 통한 서비스 배포 및 운영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여타 게임 혹은 인터넷 포털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대용량 Traffic을 무중단 서비스하는 환경에서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물론 국내 법규를 최대한 준수하면서 다양한 사업을 지속 가능하게 지원하기 위해 DI(Dependency Injection)와 IoC(Inversion of Control) 기술은 기본 덕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퍼블리싱 조직이기 때문에 웹과 관련된 기능도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퍼블리싱용 웹 개발은 협력 파트너를 통해 개발됩니다. 한국 개발팀은 이렇게 개발된 웹 컨텐츠들이 담당 비즈니스 매니저의 결정에 따라 자동으로 퍼블릭 환경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개발합니다.
한국 개발팀에서는 다음의 분야에서 일해주실 개발자분을 모십니다.
- Loyalty service(Full Time, Backend) – PC방 비즈니스를 위한 혜택 시스템 개발
- Accounts serivce(Freelancer, Backend) – 한국 계정 운영 시스템 개발
- Frontend Engineer(Freelancer) – 한국 계정 및 Mobile Store 기능 개발
Backend 엔지니어는 각 3년 이상의 경력과 Java 개발과 관련된 기본 역량이 필요합니다. 물론 객체지향과 SOA 개념은 필수입니다. Freelancer분은 1년(혹은 6개월, 본인 희망에 따라)이 기본 계약 기간입니다. 프리랜서분께는 경력 대비 업계 최고 대우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아래 기술들은 현재 라이엇 코리에서 활용하고 있는 기술들이며, 해당 기술들에 익숙하거나 경험이 있다면 강점이 되실 수 있습니다.
- Reactive Java
- Kafka and asynchronous stream processing
- Docker and K8S
- NoSQL (MongoDB, DynamoDB 등)
- ReactJS, Redux, Recoil, Jest and Serverside Redering
- AWS 전반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에서 과감한 행보를 보여주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프리랜서로 지원하실 분들은 지원시 “프리랜서 지원“을 꼭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